김혜자 돈가스 치킨 도시락 - 닭과 돼지, 밥과 면의 조합


 안녕하세요. 홍쉐프 입니다. 오랜만에 편의점에서 한끼 식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요즘엔 정말 많은 종류의 편의점 도시락이 있더군요. 그 중에서 돈가스 치킨 도시락을 한번 먹어봤습니다.


외관 - 도톰한 고기들과 절대 실패를 모를 것 같은 메뉴들




 밥과 파스타는 도시락 레이블로 가렸지만, 이 도시락의 키포인트. 돈가스와 치킨은 노출 해야겠다는 강한 의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삼국지 게임관련 쿠폰이 치킨 위에 있는 것으로 보아 치킨보단 돈가스를 더 강조하고 있는 듯한 모습이군요.


 처음에 소스가 어디 있는지는 몰랐습니다만 겉 뚜껑을 뜯으니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밑에 붙어있었던 것 같습니다.



맛 - 눈으로 읽어 낼 수 있는 대중적인 맛




 파스타 부터 살펴보자면, 향은 일단 거의 없습니다. 다른 반찬의 향들이 강해서 일지 모르겠지만 향은 약하고 거의 나지 않았습니다. 맛을 설명하자면 데리야키 소스 정도를 사용하고 양배추와 베이컨의 향이 살짝 녹아있는 맛이랄까요? 나쁘지 않았습니다. 면은 당연하지만 잘 익어있고 질감 또한 탱글탱글한게 재밌습니다.


돈가스는 튀김을 전자렌지에 다시 돌렸을 때 생기는 필연적인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튀김옷이 눅눅해지고 기름냄새가 훨씬 많이 납니다. 만약 이걸 집에 사오셔서 드신다면 팬에 살짝 기름을 두르고 튀기듯 구워주시면 좀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기는 여러겹의 얇은 고기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튀김옷이 따로 노는경향이 있습니다.


치킨은 튀김옷과 고기 따로 있다시피 나뉘어 있는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튀김층이 돈가스 보다 좀 더 두껍고 마찬가지로 눅눅한 부분이 있습니다. 제공되는 소스는 살짝 느끼하지만 어울립니다. 고기는 돈가스의 고기와 달리 통이며 탄탄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 - 도시락계에서는 살짝 위쪽이지만 이유 있는 가격


 가격은 4,500 원 입니다. 다른 제품들을 보면 3천원 정도에서 5천원 안쪽으로 가격이 구성되어 있던데, 이 제품이 4,500원 인 것은 메뉴구성으로 보면 다들 수긍 할 만 합니다. 이 도시락만 있으면 목이 막히는 부분이 있기도 하기 때문에, 조그만 컵라면 하나 정도 추가로 먹어준다면 빠르고 든든하게 한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줄평 - 바쁘고 시간없는 현대인에게, 닭고기와 돼지고기, 쌀과 면을 한번에!

+ Recent posts